이번엔 윈도우에서 바로 HEIC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는 HEIC 뷰어 설치 및 사용 방법을 설명하려고 합니다.
HEIC 파일은 윈도우의 사진 앱에서는 추가 코덱 없이는 확인이 불가능합니다.
이 파일을 받아 설치하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현재 유료화되서 꺼려하는 사람이 많고 오류도 존재합니다.
그래서 이를 대신해서 사용할 수 있는 HEIC 파일의 뷰어를 소개하며, 사용법 및 다른 변환 기능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에서 HEIC 뷰어 바로보기
1. 카피트랜스에서 HEIC 뷰어 다운로드
윈도우에서 HEIC 파일을 열어보기 위해서는 우선 카피트랜스에서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윈도우에서 HEIC 파일을 확인하거나 썸네일을 표현하고 인쇄 및 변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개인 사용자인 경우에는 제한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의 카피트랜스 페이지에 들어간 후 [Download]를 눌러 윈도우용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주세요.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이제 받은 파일을 실행해 설치를 진행합니다.
2. 받은 설치 파일 설치 완료하기
파일을 다운로드 받은후 실행하면 설치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Next]를 누른 후 약관에 동의한 뒤 다시 [Next]를 눌러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그 후 개인 사용자가 맞다고 체크한 뒤 [Next]를 누르고 [Install]을 누르면 이제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3. 정상적으로 HEIC 이미지 표시되는지 확인
설치가 완료되면 그 뒤에는 다른 과정 없이 바로 HEIC 파일의 썸네일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파일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코덱 다운로드를 유도하며 해상도가 조금 떨어지는 상태로 이미지가 표시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해상도가 조금 낮아져서 표시되는 것은 맞지만 이미지를 확인할 수 없을 만큼 해상도가 낮아지는 것은 아니므로 이대로 HEIC 파일을 실행해서 확인하면 됩니다.
만약 이 상황이 불만인 경우에는 원하는 HEIC 파일을 JPG화 시켜 파일을 원래 상태로 보면 됩니다.
● HEIC 파일을 JPG로 변환하기
이 방법으로 HEIC 파일을 볼 수는 있지만, 만약 원래 해상도대로 보고 싶다면 JPG로 변환해서 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예전에 HEIC 파일을 JPG화 시키는 온라인 툴에 대해 설명한 적이 있습니다.
이런 방식을 이용해서 한 번에 변환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카피트랜스에서 프로그램을 설치했다면 파일을 바로 JPG로 변환시킬 수도 있습니다.
우선 HEIC 파일을 [우클릭]한 후 표시되는 메뉴에서 [Convert to JPEG with CopyTrans]를 눌러 주세요.
클릭하면 조금 뒤 선택한 HEIC 파일의 JPG 파일이 같은 폴더 내에 생성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