캔바 PPT 저장 및 오류 해결 방법





이번에는 캔바 PPT 저장 및 저장 후 생기는 오류의 해결 방법을 설명합니다.

PPT 형식으로 저장하면 파워포인트에서 수정할 수 있다는 점은 좋지만 여러 가지 문제가 있을 수 있어서 캔바에서 만든 디자인을 정상적으로 볼 수 없는 경우가 존재합니다.

이런 문제가 생기는 경우에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캔바 내에서 PPT 파일을 저장하는 방법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캔바 PPT 저장 및 오류 해결 방법

1. 캔바 PPT 저장 방법

① 우측 상단의 공유 버튼 선택 후 다운로드

캔바-ppt-저장-위치

우선 캔바 내에서 작업하던 프레젠테이션 파일로 들어가 주세요.

여기서 우측 상단의 [공유] 버튼을 누른 후 [다운로드] 내에서 파일 형식 부분을 눌러 [PPTX]를 찾습니다.

혹은 좌측 상단에 있는 [파일] 메뉴에서도 [다운로드]를 찾을 수 있으니, 여기서 진행해도 괜찮습니다.



② 다운로드 설정 진행 후 PPT 파일 다운로드

파일 형식 설정을 완료했다면 이후에는 다운로드 설정 후 파일을 PPTX로 받기만 하면 됩니다.

PPTX 형식을 선택한 경우에는 다운로드 설정이 많지 않으므로, 페이지 선택만 해주면 됩니다.
[페이지 선택]에서 저장하고 싶은 페이지를 직접 선택하거나, 모든 페이지 상태로 놔두고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다운로드 하면 됩니다.

PPT파일로 저장한 경우에는 작업한 파일의 폰트 및 개체들이 깨지거나 다르게 표시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꼭 다운로드 후 파일을 실행해서 확인해 주세요.

– PPTX 형식으로 저장이 보이지 않는 경우

파일 형식에 PPTX가 보이지 않는다면 캔바 내에서 작업물을 만들 때 프레젠테이션 디자인으로 작업을 진행한 게 아닐 확률이 높습니다.

꼭 PPT 파일로 저장하고 싶다면 프레젠테이션 디자인으로 작업을 해야 합니다. 만약 다시 수정할 수 없다면 캔바 내에서 전부 완성한 후 PDF로 저장하는 게 가장 낫습니다.




2. PPT 오류 및 문제 해결 방법

① 작업한 폰트와 다른 폰트가 표시되는 경우

PDF 파일로 저장하는 경우에는 글자를 이미지화시켜서 수정 불가능한 대신 캔바에서 작업한 것과 동일한 글자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PPTX파일로 저장하면 각 개체의 설정이 살아있는 상태입니다.
이는 파워포인트에서 수정이 가능한 대신 해당 폰트가 작업 환경 및 발표 환경에 없다면 기본 폰트로 변경되어 원하는 글자 모양이 나오지 않고 모양이 깨지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그러니 이럴 때는 저장 후 직접 다시 모양을 변경해 주거나, 캔바 내에서 소지하고 있는 폰트로 글자를 수정한 후 PPTX파일로 저장하는 게 좋습니다.

② 개체 및 도형 모양에 오류가 생기는 경우

캔바에서는 지원하지만 파워포인트에서는 지원하지 않는 기능도 있습니다.
그래서 PPT로 저장한 경우 똑같은 모양이 나오지 않을 때는 직접 파워포인트 내에서 다시 모양을 그려주는 방식으로 후 수정을 해줘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캔바-그룹화-해제-전후-비교

아니면 그룹화를 풀어보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위와 같이 그룹화를 해제하기 전에는 다운로드한 파일 내에서 화살표 모양이 비틀려 보이는 경우 그룹화를 해제하고 저장하면 제대로 표시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