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자간 줄이기 방법이 필요해서 엑셀에서 직접 기능을 찾아보다가 검색을 하러 오신 분들도 있을 거 같습니다. 줄간격 변경은 시트를 만들다 보면 생각보다 자주 이용하게 되는 기능입니다.
그러나 문제는 엑셀 글간격을 줄일 수 있는 직접적인 기능이 없어 사람들이 기능을 찾는 데 긴시간을 허비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엑셀 내의 텍스트 맞춤 기능을 이용해서 엑셀 자간을 줄이는 작업을 진행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려고 합니다. 자세한 설명은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엑셀 자간 줄이기 방법
1. 엑셀 셀서식 설정에 들어갑니다.
위에서도 말했듯이 엑셀에 자간 줄이는 기능 자체가 따로 존재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러니 대신 텍스트 맞춤이라는 기능을 먼저 설정해준 후 이를 이용하여 엑셀 글간격을 줄이면 됩니다.
우선 엑셀 글간격 변경을 하고 싶은 셀을 선택한 후 [우 클릭] → [셀 서식]으로 들어가 주세요. 여기서 텍스트 맞춤을 설정해야 자간 줄이기 및 늘리기가 가능해집니다.
2. 텍스트 맞춤 설정에서 균등 분할을 선택합니다.
셀 서식에 들어왔다면 [맞춤] 탭 내에 있는 [텍스트 맞춤] 옵션을 확인해주세요.
엑셀 자간 줄이기 작업을 하려면 우선 여기서 [가로] 부분을 [균등 분할 (들여쓰기)]로 변경한 후 [확인]을 눌러 다시 엑셀 작업 화면으로 돌아옵니다.
여기서 바로 우측의 들여쓰기 부분을 설정해줘도 되지만 일단은 바로 설정 변경 후의 화면을 확인하겠습니다.
3. 들여쓰기 및 내어쓰기를 활용하여 엑셀 자간 줄이기 완료
엑셀 글간격 바꾸기를 위해서는 이렇게 균등 분할로 설정을 변경한 후 들여쓰기 수치를 변경해주는 방식을 이용하면 됩니다.
위의 이미지에 두 가지의 예시가 있습니다. 만약 텍스트 맞춤에서 들여쓰기 수치를 수정하지 않고 0인 상태로 확인했다면 둘 중 위의 예시처럼 자간이 넓어진 상태로 변해있을 것입니다.
이 상태에서 이제 원하는 글간격이 될 때까지 들여쓰기 및 내어쓰기를 진행해주면 됩니다.
상단 [홈] 메뉴의 [맞춤] 탭의 우측 하단에 보이는 아이콘이 각각 [내어쓰기]와 [들여쓰기]입니다.
이 둘 중에 우측에 있는 [들여쓰기]를 누르면 누를 때마다 점점 자간이 줄어드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원하는 간격이 될 때까지 들여쓰기 수치를 높이면 됩니다.
너무 간격이 너무 좁아졌다고 느껴지면 [내어쓰기]를 눌러 다시 넓히는 것도 가능하니 원하는 간격이 될 때까지 진행한 후 줄간격 설정을 마쳐주세요.
만약 텍스트 맞춤에서 설정을 변경하지 않은 채로 들여쓰기 및 내어쓰기를 진행하면 자간이 아니라 문장 자체의 위치가 변경됩니다.
그러므로 엑셀 글간격 작업 전에는 반드시 텍스트 맞춤 설정부터 변경해주시는 걸 잊지마세요.
▼ 관련글 ▼
그 밖의 다른 엑셀 사용법 정보도 있으니 필요하다면 참조해 주세요.